노무현 전 대통령 서거 추모글 남기기


축구 야구 농구 등 몇몇 게임은 판타지 게임이 있다. 뭐 각자 룰이 있다. 제가 소개 하려는 판타지는 프리미어 공홈에서 제공하는 판타지 게임이다..

먼저 게임을 진행 하려면 가입을 해야한다. http://fantasy.premierleague.com  이곳이 프리미어 리그 공홈에서 제공하는 프리미어 판타지리그 게임 홈이다.
화면 우측에 로긴을 하는 곳이 있고, 빨간색으로 한곳이 새로 가입을 하는 곳이다. 참고로 새리그가 시작되면 원래 있던 아이디로 로긴을 할때 개인 정보 수정하는 페이지로 넘어간다. 수정을 안하고 그냥 넘어가도 된다.

가입 화면이다. 개인정보 수정 화면도 이와 비슷하게 생겼다. 대충 적어도 된다. 별로 복잡한게 없다. 리그 진행 중에도 언제든지 변경 가능하다. 주민등록증이나 딱히 인증 같은게 없어서 여러개를 만들 수도 있다. 그러나 많이 많들면 머리만 복잡해지므로 하나만 열심히 파보자..

팀 이름을 정하고 유니폼을 만든다. 유니폼은 그냥 재미로 만드는 것이다. 데드라인 전에 이메일을 보내주는 것 같다.. 갠적으론 읽어 본적이 없다..

기본적인 설정을 마쳤다면 팀원을 구성해보자.. 100원이 주어지고 골키퍼 2명- 수비수 5명- 미드필더 5명- 공격수 3명을 뽑아야 한다. 오른쪽에 선수에 대한 가격, 판타지 점수, 영입 방출 현황, 사람들이 선택한 비율 등 여러가지 정보를 바탕으로 100원에 맞게 선수를 구성해야 한다.
선수 구성은 당연히 신중하게 해야 한다. 단 프리미어 개막 전엔 이적 페널티가 없으므로 팀 구성 이후에도 팀원 전체를 바꿔도 되지만 리그진행중에는 몇가지 페널티가 있으니 유념 하도록한다.
전체 15명을 선발하지만 점수를 얻을 수 있는 선수는 최고 11명 뿐이다. 후보는 후보 골키퍼와 필드 플레이어 3명이있고, 이 선수들은 주전이 결장시에 자동적으로 교체가 되어 점수를 올릴 수 있으나 주전이 모두 출장 시에는 아무리 높은 점수를 획득해도 반영되지 않는다.

일단 게임을 진행하기 위한 기본 사항은 마쳤다. 다시는 안들어오더라도 점수는 얻을 수 있다. 그러나 이왕 만든거 재밌게 해보기 위해 게임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아보자.. 근데, 다음시간에..
Posted by Kelly Cook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