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무현 전 대통령 서거 추모글 남기기


예전 포르투갈 입문자 가이드 1편을 읽고 따라 하셨다면 지금은 식품상으로 전직하신 상태일 것입니다. 포르투갈의 영지 중에는 식료품의 천국 포르투가 있습니다.
그럼 포르투로 이동하기로 하되 출항 전에 상인조합에서 퀘스트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1. 도시 최고의 미식가



퀘스트중에 도시 최고의 미식가 라는 제목의 퀘스트가 있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있다면 당장 받으시고 없다면 포르투로 이동하는 퀘스트를 아무거나 받으셔서 수행하시 리스본에 올 때마다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퀘스트를 보시면 도시 최고의 미식가를 찾아가라고 합니다. 그런데 그게 누굴까요??




퀘스트를 수행하다 보면 도시는 확실한데 누구에게 물어봐야 하는지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럴 때마다 주점에서 술이나 음식을 먹으면 누구를 찾아가야 하는지에 대한 정보를 알려줍니다. 퀘스트 내용은 달걀을 하나 사서 리스본의 발디 은행장에 전해주는 겁니다. 달걀은 파루에서 팝니다.

퀘스트를 수행하면 "누가해도 간단한 레시피"라는 조리스킬 입문용 레시피를 보상으로 받게 됩니다. 이제 이 레시피를 가지고 포르투로 갑시다. 포르투로 갈 때마다 포르투에서 해결할 수 있는 퀘스트를 꼭 잊지 말고 챙기세요.
보수는 적지만 상인 명성을 받을 수 있으므로 중요합니다.


【리스본-포르투 왕복 퀘스트들】


2. 식료품의 천국 포르투



포르투에서는 밀을 대량으로 팝니다. 이것을 조금 전에 받은 레시피 안에 들어있는 제분법을 이용해서 밀가루로 만듭니다.(아이템 사용→누가해도 간단한 레시피→제분법) 행동력이 떨어지면 주점에서 술과 음식으로 채워가면서 파는 밀 전체를 밀가루로 만들어서 교역소에 되팝니다.(20개정도 사서 만드세요 수량이 늘어나서 배의 적재 한계를 넘게 되면 넘친 분량은 모두 버리게 되니 주의해야 합니다)


Tip: 배가 부르거나 술에 취해서 음식을 못 먹게 되었다면 마을에서 나가서 바다에 잠깐 떠 있다가 마을로 들어오면 다시 음식섭취가 가능합니다.

 


포르투나 리스본 교역소에서는 '~~좀 사주세요.'라고 부탁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본인이 한번에 살 수 있는 수량을 다 사고 물건을 더 원하시는 분들이죠.
그분들에게 필요한 물건을 사드리면서 약간의 이윤을 붙여서 파시면 돈을 벌 수 있습니다.


팔 때는 상단 메뉴 바에 개인상점을 선택하여 팔면 됩니다.
자주 쓰게 되므로 단축키 설정으로 등록해둘 것을 추천합니다.


교역소에서 파는 밀이 다 떨어지면 다시 입수하기 위한 몇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옆 사람한테 밀을 사달라고 부탁하는 방법, 가장 가까운 마을에 들렀다가 다시 돌아오는 방법, 1번 발주서를 사용하는 방법. 민폐도 싫고 발주서도 없다면 리스본으로 돌아갈 수 밖에 없습니다.


Tip: 1번 발주서는 약 1만 두캇으로 거래되므로 초반엔 부담되는 금액입니다만, 조리가 3랭크가 되어 포르투 도구점에서 파는 가축의서-돼지의 장을 이용해서 돼지고기 가공을 시작하면 발주서를 연속해서 사용해도 발주서 값을 벌고도 남을 정도가 됩니다)




어떤 마을에 들러서 빈손으로 돌아가는 것은 상인의 도리가 아닙니다.

위의 스크린샷은 당시 포르투의 물품들의 구입가와 그것을 리스본에 가져갔을 때의 판매가입니다.
시세에 따라서 이득을 보는 품목도 손해를 보는 품목도 있습니다.

배의 한정된 적재량에 어떤 물건을 싣느냐에 따라서 같은 시간에 벌 수 있는 돈은 많은 차이가 나고 레벨이 올라서 배의 적재가 커질수록 그 차이는 더욱 커집니다. 시세를 제대로 파악하는 상인이야말로 진정한 거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시세를 바탕으로 이윤이 큰 주석과 치즈를 리스본에 싣고 와서 1만 두캇이 넘는 수익을 올렸습니다.

Tip: 차익이 1만두캇, 10만두캇으로 올라갈수록 경험치는 두 배로 늘어납니다.
5천두캇씩 두 번으로 나누어 이윤을 남기는 것보다 한 번에 1만 두캇의 이윤을 남기는 것이 경험치가 두 배로 들어온다는 뜻입니다.

리스본과 포르투를 왕복하시면서 근거리 교역으로 돈도 벌고 퀘스트도 하시고 밀도 제분하시면서 조리와 식료품 거래스킬 랭크를 올리시기 바랍니다.
식료품 거래스킬 랭크는 자신의 스킬랭크x20개씩 살 때 최적의 숙련도를 얻습니다.




리스본-포르투 왕복이 너무 단조롭고 지루하다면 초반에 할만한 다른 것도 알아볼까요?

리스본의 도구점에서 어부만의 생선보존법을 구입하고 마을 내의 운징가운벵바에게 낚시를 배워봅시다. 운징가운벵바가 대꾸도 해주지 않는다고요?
도우미에게 받은 향수를 사용해보세요. 언제 그랬냐는 듯이 친절하게 맞아줍니다.




소중한 레시피를 해적한테 털리거나 난파로 떠내려갈 것이 걱정되신다면 바인더에 넣어놓으세요. 인벤토리도 넉넉해지고 잃어버릴 염려도 없습니다.





항해하면서 낚시도하고 어부만의 생선보존법을 이용해서 정어리/고등어를 어육으로 변환하면 추가 수익도 얻을 수 있습니다. 리스본 항구에서 발생하는 국가 이벤트도 잊지 말고 해 주세요.
리스본-포르투를 2~3번 정도하고 왕복하고 나면 이벤트가 척척 진행 되어서 서 지중해
입항허가까지 받으실 수 있습니다.



자본이 좀 모이셨다면 리스본 조선소 돛 제작자에게 보조돛도 사서 달아보세요.
상인에게 시간은 돈이므로 돛을 달아서 배 속도를 빠르게 하는 것도 돈을 버는 방법입니다.
돛을 사기 전에 교역레벨이 5가 되면 배를 갈아타야 하는데 가격이 16만 두캇입니다.
모아 놓은 돈이 없다면 돛 사는데 낭비하지는 마세요. 배가 더 중요하니까요.




포르투에서 제분을 꾸준히 하다 보면 어느덧 교역레벨이 5레벨이 되어 배를 바꿔 탈 때입니다.

노를 젓는 배인 상업용 갤리를 거금 16만원에 구입합니다. (스크린샷에 돈이 왜이리 많냐구요?
배 값을 마련하기 위해 복권을 긁어서 나온 3번 발주서 1장을 개인상점에서 팔고 있으니
초보라고 생각한 어떤 분이 50만 두캇에 사주셨습니다. 대항해시대 온라인 플레이어들은
구걸은 싫어하지만 스스로 노력하시는 분들에게 인심이 이렇게 후하답니다)


Tip: 배는 항구나 조선소 주인을 통해서 갈아타실 수 있습니다. 조선 스킬이 있다면 배를 만들 때 적재량을 더 크게 만들 수도 있고, 조선 스킬 5랭크 이상이면 선실/포실 조정을 통해서 적재량을 늘릴 수 있지만 초반엔 그냥 상점에서 사서 쓰는 것이 속이 편합니다.


3. 마데이라


배 적재가 갑자기 4배로 불어나게 되니 적응이 안됩니다.^^ 이제 무역다운 무역을 해볼까요?


배에 실을 수 있는 물건은 다 사서 가득 싣고 마데이라로 출항합니다.
마데이라는 리스본 서남쪽의 섬입니다. 망망대해로 뱃머리를 돌리려니 두려움도 납니다.
선원을 충분히 채우시고 물자를 7일 분량(운용 스킬이 있다면 4일 분량)정도 싣고 출항합니다.


Tip: 물건을 살때 Ctrl키를 누르고 클릭하면 그 단위의 배수로 최대치를 살 수 있습니다.
10개 단위로 40개 사는 것과 1개 단위로 40개 사는 것은 개당 단가가 다르다는 것을 주의하세요.





뱃머리를 남서쪽으로 틀고 도우미가 준 사분의를 사용해 봅시다.
더 넓은 지도 끝에 섬이 하나 보입니다. 그곳이 바로 마데이라섬입니다.
5-6일 정도 항해하면 마데이라에 도착합니다.


리스본에서 사온 물건을 팔고 마데이라 교역소에서 설탕을 중심으로 싣고 다시 리스본으로 돌아갑니다. 적재가 200으로 늘어서 그런지 교역이익이 2~3만 정도 나오게 될 것입니다. 여기서 놀라긴 아직 이르죠.



마데이라에서 싣고 온 품목의 판매가는 더 대단합니다. 설탕은 시세에 따라 개당 500두캇 이상의 이득을 주고 목상도 마찬가지입니다. 공예 스킬이 있다면 마데이라에서 사탕수수를 설탕으로 바꿀 수도 있으니 돈 버는 것은 시간문제로, 머지 않아 리스본이라도 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4. 더 큰 바다로


이제 더 큰 바다로 나아가기 위한 기틀은 잡혔습니다.
언제나 그랬지만 이제부터는 여러분의 선택입니다.

조리스킬 랭크를 더 올려서 해물피자/마늘닭 통구이와 같은 피로 회복 음식을 만들어 사람들에게 팔 수도 있고, 약품상으로 전직해서 조미료거래&공예 시너지 효과로 마데이라 설탕무역을 더 심도 있게 할 수도 있습니다.

모험가나 군인으로 전직하고 싶으시면 다른 분들의 도움을 받아야 합니다.
광장의 의뢰중개인 앞에서 "모험가 전퀘 구해요~", "군인 전퀘 구해요~"를 외치시면 친절한 분들이 오셔서 퀘스트를 공유해 주실 것입니다.

(퀘스트 공유란 함대를 맺고 있는 사람들이 함대장의 퀘스트를 다 같이 받을 수 있는 것을 이용해서 다른 분에게 퀘스트를 전해주는 것을 말합니다)
Posted by Kelly Cook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