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무현 전 대통령 서거 추모글 남기기


원문 http://blog.naver.com/kejaro/10006113560

* 상업용 다우(7/10/7) : 초보항해자들이 타기에는 빠른배입니다. 초반에는 동지중해에 가야 구할수 있으며 아랍권 전역과 인도 동남아에서 구할수 있는 배입니다. 속도는 빠르지만 요구렙이 좋지 않기 때문에 소수의 유저만 타는 배입니다.


* 상업용 프류트(6/10/3) : 역시 초보항해자들이 타기에 빠른 속도를 자랑하는 배입니다. 북해지역에서만 건조가 가능하기에 지중해국가에서 일반적으로 많이 타는 배는 아닙니다. 또한 요구렙중 군렙이 있어서 패널티를 감수 해야합니다. 통상 군렙이 1렙 이상되면 강습을 받게 됩니다. 그래서 초기 상인의 경우 군렙을 1이하로 유지하는게 좋습니다.


* 수송용 카락(6/12/0) : 유럽 전역에서 구할수 있는 배입니다. 기본 적재가 284이기 때문에 초반 무역을 하기에 좋은 배입니다. 많은 초보 항해자들이 선호하는 배입니다.


* 상업용 갤리(3/16/0) : 지중해, 아랍권에서 구입할수 있는 배입니다. 기본 적재가 344로 크지만 갤리류 선박이기 때문에 선호도가 높지 않습니다. 앞서 언급했지만 갤리류 선박은 노젓기 스킬이 필수이며 필요선원수가 많기 때문에 식량소모가 심합니다.


* 상업용 카락(5/17/5) : 유럽, 아랍권에서 구입할수 있는 배입니다. 수송용카락에 비해 적재가 크지만 군렙을 요구하기에 선택하실때 주의를 요합니다.


* 수송용 갤리온(0/18/9) : 원양항해에 적합한 범선입니다. 적재는 상업용카락과 비슷하지만 기본 가로돛 수치가 높기 때문에 원양항해에 좋습니다. 역시 군렙을 요구하기 때문에 선호도가 높지 않습니다.


* 상업용 핀네스(5/20/0) : 네덜란드,북유럽,독일등지에서만 건조가능한 함선입니다. 에스파니아 유저의 경우 영지인 앤트워프에서 건조하시면 됩니다. 군렙을 요구하지 않기 때문에 선호도가 높은 배이며 조선공을 통해 건조 하지 않고 그냥 구매를 하는 마지막 단계의 선박입니다. 상인에서 군렙을 키울때 처음 권장할수 있는 선박이기도 합니다.


* 나오(0/20/6) : 이베리아 반도에서 주로 만드는 배입니다. 군렙을 필요로 하기때문에 선호도가 낮고, 선회가 좋지 않고 외관이 투박하기 때문에 많이 이용되지 않는 선박입니다. 개인적으로 상업용핀네스가 여러면에서 우월하다고 생각합니다.


* 상업용 대형 캐러벨(10/21/0) : 적재가 넉넉하고 군렙을 요구하지 않기 때문에 많이 사용하는 선박입니다. 앞서 언급한 상업용 핀네스와 더불어 자주 사용하는 선박이지만 상업용핀네스를 타신분은 굳이 선택하지 않아도 되는 함선입니다. 이유는 잠시후에 소개할 상업용 대형 카락(8/28/0) 때문입니다.


* 상업용 삼부크 (16/22/16) : 요구치가 많은 선박이지만 중형배치고 빠른 선박입니다. 오베때에 많이 유행하던 배입니다만 지금은 많이 사용하지 않습니다. 아마 신규섭을 상요하시는 분들은 이용할수도 있겠네요.


* 상업용 대형 카락 (8/28/0) : 유저들이 처음으로 타게되는 대형 범선입니다. 이 배부터는 절대로 조선소 주인에게 배를 사지 마시고, 유저 조선공분들께 직접 건조하시기 바랍니다. 조선 18랭크에 해당하는 분들이 건조,개조를 하면 적재 620이라는 창고를 확보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보통 군렙을 하실 분들이 상대카를 타시고 나서 군인으로 전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참고하세요.


* 상업용 지벡(25/32/25) : 역시 삼부크와 마찬가지로 속도가 빠른 함선입니다. 신규서버에서는 이용될지 모르겠지만 구섭에서는 오베 이후 사용도가 많이 떨어진 선박중 하나 입니다.


* 상업용 갤리온(0/35/15) : 조선공에게 풀적업 건조시 적재 733의 큰 범선입니다. 군용으로도 자주 쓰이는 함선입니다. 적재가 상대카에 비해 크기는 하지만 이배를 건너 뛰고 다음에 소개할 상업용 대형 갤리온을 타시는 분들도 많이 있습니다.


* 상업용 대형 갤리온(20/44/20) : 조선공에게 풀적업 건조시 적재가 885나 되는 큰 범선입니다. 이 배를 타고 전열까지 군렙을 올려서 전열함을 타는 유저도 많은 만큼 가장 일반적이고 범용적인 최고의 선박입니다. 필요선원이 많은게 좀 흠이기는 하지만 적재가 워낙크기에 상당한 매력이 있는 범선입니다. JB건조시 공작실(해상에서 주조,공예,봉제 생산시 대성공률 상승),강화창고(해적에게 털릴 확률이 줄어듬)을 쓸수 있어 중후반의 상업용 대형 클리퍼를 타기전까지 오랫동안 타야 하는 범선입니다.


* 상업용 클리퍼(16/52/8) : 조선공에게 풀적업 건조시 적재 726의 범선입니다. 앞에 언급한 상업용 갤리온, 상업용 대형 갤리온에 비에 적재는 작지는 필요선원이 적고 기동성이 상당히 좋습니다. 다른 유저의 도움 없이 원양항해를 할수 있는 함선으로 역시 상업용 대형 클리퍼를 타기전까지 오랫동안 타야 하는 범선입니다. JB건조시 조리실(해상에서 조리,보관 생산시 대성공률 상승)과,조타강화(선박의 선회를 좋게 해줌)를 사용할수 있어서 조리계열 직업에게는 필수적인 선박입니다.


* 상업용 대형 클리퍼(24/64/12) : 상인 궁극의 배라고 할수 있습니다. 상대갤 이상의 적재와 상클 이상의 속도를 자랑하는 상인 최고의 범선입니다. 조선공 풀적업 건조시 적재 901의 범선입니다. 상인으로서 탈수 있는 마지막 단계의 배이며 JB건조시 공작실과 위장창고를 쓸수있어 이 배를 타게되면 상대갤이 별 의미가 없어집니다.

지금 까지 상인을 거치면서 접하게 되는 배에 대해서 나열해 보았습니다. 몇몇 배들이 더 있는데 고렙이 되어서 특별하게 구해야 하는 JB함선이거나 상업용 보다는 군용등 특수 목적을 위해 만들어지는 배의 소개는 생략하였습니다.

보통 상업용 대형 카락 이전 까지는 국적과 지역에 따라 선택이 다를수 있지만 그 이후의 선택은 거의 동일합니다.

북해에 위치한 유저의 경우

상업용 바사 -> 2 마스트 코그 -> 워릭 코그 -> 상업용 핀네스 -> 상업용 대형 카락

지중해에 위치한 유저의 경우

상업용 바사 -> 상업용 캐러벨 -> 상업용 대형 캐러벨 -> 상업용 대형 카락

접근 할수 있는 배들이 다르기 때문에 차이가 생깁니다. 여건이 허락 된다면 지중해에 위치한 유저들도 워릭코그나 상업용 핀네스 같은 배를 구매 하셔서 타고 다니시면 좋스니다.

JB(Joint Build) 관련 내용은 고독과미소님이 좋은 글을 올려 주셔서 링크로 대체합니다.
바로가기 : 조인트빌드와 부품관련 이야기

또한 조선 스킬 및 조선공에게 배에 대한 건조 요령은 돼랑스님이 올려주신 팁을 소개 합니다.
바로가기 : 배에 관한 이야기

배에 대한 이야기를 별도로 한것은 가장 중요한 배를 구하는데에 있어 약간의 이해를 하기 위함이었습니다.

다음 장 부터는 본격적으로 직업 및 그와 관련된 스킬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Posted by Kelly Cook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