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무현 전 대통령 서거 추모글 남기기

퍼온 곳: http://blog.naver.com/juru666?Redirect=Log&logNo=60011279607


이 로우 포멧 방법의 평이 어떨지 모르겠으나, 갠적으론 밑쓴에 포우포멧 방법이 더 맘에 들더군요. 이건 뭔가 잘 안되는 것 같음..

언제 한번 일단 실험용으로 안쓰는?? 하여튼 쫌 맛이가긴했어도 작동은하던 예전 30기가 하드로 실험적으로 해봤는데.. 포멧을 시작한지 27시간 지나도 계속 진행중 이길래 걍 꺼버렸음.. 원래 시간이 길다 하지만 27시간은 너무한거 아닌가.. 하드가 이상한건지.. 멈춘 것도 아니고.. 밑에 올린 유틸을 써볼까 생각중이기도 하고, 중간에 걍 꺼버린 하드가 어떤 상태인지도 확인은 안해봤음.. 로우포멧 함 해보고는 싶은뎀..
-----------------------------------------------------------------------
어워드 바이오스를 사용한 메인보드에는 CMOS SETUP 내의 "HDD Low Level Format"에서 로우포맷이 가능하지만 이외의 바이오스는 CMOS SETUP에 로우포맷 기능이 없어 파일로 제공되는 유틸리티로 로우포맷을 해야합니다.
유틸리티로 제공되는 로우포맷의 종류가 많이 있는데 그 중에 가장 많이 사용하고 안정적인 AMIDIAG.EXE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로우포맷 파일은 부팅 디스켓 내에 복사해서 보관합니다.
A드라이브에 부팅 디스켓을 넣고 부팅을 합니다.
A:\AMIDIAG        라고 쓰고 ENTER를 누릅니다.

로우포맷의 초기 화면으로 아무 키나 누르면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아무 키나 누릅니다.
 
 
ESC를 누릅니다.
 
 
방향키를 이용해서 HARD DISK 이동하고 HARD DISK FORMAT에서 ENTER를 누릅니다.  
 
 
 
Disk Drive (C/D)에서 포맷할 하드 드라이브를 선택합니다.
D를 누릅니다.
드라이브를 입력할 때에는 정확히 해야합니다. 자료를 전부 잃을 수도 있습니다.
 
 
하드 디스크의 타입을 입력해야하는데 우측에 하드 타입에 관한 리스트가 나오는데 이곳에서 방향키를 이용하여 제일 아래로 이동하여 USER를 선택하고 ENTER를 누릅니다.
 
 
Disk Drive type를 결정되면 중앙에 창이 나오는데 여기서는 무조건 ENTER를 누릅니다. 그러면 자동으로 값이 입력됩니다.
 
 
Interleave 난에서 커서가 여기서도 계속해서 그냥 ENTER를 누르고 Proceed(Y/N)에서는 Y를 누릅니다.
 
 
하드의 자료를 잃게 된다는 경고 메시지가 나오는데 Y를 입력하고 ENTER를 누릅니다.
 
 
포맷 진행 과정을 보여주면서 포맷을 진행합니다. 만약 하드에 배드 섹터가 있다면 Bad Track List 난에 나타나게 됩니다.
 
 
하드에 문제가 없이 로우포맷이 완료되었다면 이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종료 후에 재부팅하고 FDISK, FORMAT를 실행하면 됩니다.    
Posted by Kelly Cook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