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무현 전 대통령 서거 추모글 남기기

지난 시즌 내가 속한 리그에서 1위를 하는 바람에 예전보다 관심을 많이 가지게 되어 이것에 은근히 시간을 뺏긴다..
지난 시즌엔 초반에 그냥 그렇다가 관심을 가지니 좋은 성적 나왔는데, 이번 시즌은 초반부터 관심을 가지면 그까이꺼 1위 따위야 참 쉽죠잉~ 했는데, 반은 맞고 반은 아닌 듯..
확실히 초반부터 애정을 가지니 어느정도 높은 순위는 유지하고 있다. 그러나 1위 수성은 만만치가 않다..
아이디 2개로 하는데, 6라운드 종료 현재 3위와 28위를 기록..
원래 아이디는 초반 그럭저럭하다가 점점 오르다가 지난 라운드 1위에 근접한 2위까지 올랐으나 이번에 그저그러며 3위로 떨어졌다.. 1위와는 17점차이.. 이건 웬지 선수를 많이 교체하면 망하는 분위기다.. 지난 라운드 1명만 교체하고 엥 몰라 했는데 대박나고, 이번에 쓸데없이 2명이나 교체했는데 1점 얻어줬다.. 나간 선수들은 10점 정도.. ㅠ
28등하는 것은 2라운에 좀 높았다가 조금씩 하강하다 이번 라운드에 좀 올랐다.. 와일드 카드까지 썼는데 힘을 쓰지 못한다.. 그래도 50위권 안에 있다는게 어딘가.. 300명 이상되는 사람들이 속해있는데..
하여튼 중간 정리겸 리뷰 비슷하게 써보려고 한다.. 단지 내생각일뿐.. 보는 사람이 얼마나 있으려나..

알파벳 팀별로..

아스날..     풀햄(어)- 블랙번(홈)- 버밍험(홈)
무실점은 이번 위건전 뿐이였습니다. 골은 꽤 넣었습니다. 골키퍼는 스킵.. 수비수 베르마르엘렌은 3골이나 넣었네요. 일정이 좋은 편이라 갈스라도 뽑을만하다고 봅니다. 미들진은 세스크가 부상인데 결장까지는 모르겠네요. 상대팀에 따라, 그리고 로사가 복귀했으므로 조만간 좀 쉬지 않을까 하네요.. 로사는 복귀 2경기 모두 교체였습니다. 판타지에서 교체는 죄악인데.. 차라리 나오지 말든가.. 나와서 잘해주면 좋지만 시간이 부족하므로.. 공격수는 반 페르시 쓸만합니다. 골은 하나지만 어시가 4개고, 보너스도 가끔 받고 있습니다.

아스톤 빌라..     블랙번(어)- 맨시티(홈)- 첼시(홈)
세경기 연속 무실점에 순위도 높은 편이지만 웬지 믿음이 안가네요. 블랙번전 이후 일정도 쉽지 않아 보입니다. 던은 맨시티에서 빌라로 오며 이번시즌 실점을 경험한 적이 없군요. 미들과 공격에서 밀러와 영, 아그봉이 괜찮은 활약을 보여줬지만 임팩트가 적어 보입니다.. 빌라 선수들은 일정이 지난 후 관심을 가져야 할 듯.. 그래도 프리델 골키퍼는 믿음이 갑니다..

버밍험..     볼튼(홈)- 번리(어)- 아스날(어)
승격팀치고 나름 선방하고 있습니다. 선수 구성이 좋습니다. 값이 싸기에 후보로 쓸만하고 점수도 솔찬히 올려주므로 영입해보만 하니다. 무실점 경기가 절반이고, 수비가 생각보다 강하지만, 무실점과 1실점은 많은 차이가 있죠.. 수비진은 웬만해선 점수가 팀원이 비슷하므로 가격 정당한 선수를 영입 하도록 합니다. 그런데 미들진은 개인 활약에 의해 점수차가 많이 나는데 현재는 별로 차이가 나지 않네요. 카슬리는 부진하고 부상까지 있고, 갠적으로 왕년의 스타 보이어- 퍼거슨- 쫌 싼 파헤이- 킥커 라르손으로 고려해 봅니다.. 공격진은 잘모르겠네요..

블랙번..     아스톤 빌라(홈)- 아스날(어)- 번리(홈)
블랙번은 부진하네요. 일정도 그리 좋지 않고, 그저 잘하길 바랄뿐입니다..

볼튼..     버밍험(어)- 토트넘(홈)- 맨유(어)
볼튼도 부진합니다. 역시 일정도 좋지 않고.. 이청용이 나와서 팀을 구했으면 좋겠네요.. 테일러와 데이비스는 잘 할지도 모르겠네요..

번리..     토트넘(어)- 버밍험(홈)- 블랙번(어)
홈에전 3전전승 5득 1실, 어웨이에선 3전전패 0득 9실을 기록 했습니다. 몸 값 싸고 홈에서 성적이 좋기에 써볼만합니다. 그러나 에웨이는 영 아니고, 계속 홈에서도 잘할지도 의문입니다. 엘리엇이 잘해주고 있는데, 공격진은 누굴뽑아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첼시..     위건(어)- 리버풀(홈)- 아스톤 빌라(어)
리그 1위입니다. 초반엔 비교적 무난한 상대들 이였으나 이후 토트넘을 완파했습니다. 헐시티와 선더랜드에겐 선제골을 허용했고, 스토크 시티와는 종료 직전에 골을 넣어 겨우 이겼습니다. 수비가 아직까는 지난 시즌만 못한 듯 하구요, 그대신 에쉴리 콜은 2골이나 넣었습니다. 람파드는 지난 시즌만 못한 듯 했는데 미드필더 1위를 달리고 있고, 몇년간 신경도 안썼던 발락도 좋은 활약 보여주고 있습니다. 공격진에는 드록신이 매경기 골을 넣어주고있는데, 지난 경기에서 부상 당한 듯 한데 어떻게 될지는 좀 더 지켜봐야 할 듯 합니다...

에버튼..     포츠머스(어)- 스토크(홈)- 훌브스(홈)
좋지 않은 출발입니다. 그러나 지난 경기에서 블랙번에 3-0으로 승리하며 살아나는 기미를 보였습니다. 처음 무실점을 했고, 사하가 2골을 넣으며 부활을 알렸습니다. 지난 시즌에 매력적인 수비라인이였지만 이번시즌은 영 미덥지 않습니다. 그나마 베인스가 골도 넣으며 활약중이네요. 미드진도 아직은 못 미덥지만 일정이 좋아서 기대가 됩니다. 몸값들이 다들 떨어진 상태인데 이것이 좋은지는 알아서 판단하시길.. 카힐의 득점력을 기대해보고, 좀 비싸다면 피에나르도 생각해 봄직 합니다. 공격진에는 사하가 돌아왔고, 지난경기에서 2골이나 넣었습니다. 사하가 건강하다면 잘할 선수인데 기대를 해봅니다.

풀햄..     아스날(홈)- 웨스트햄(어)- 헐시티(홈)
에버튼과 마찬가지로 지난 시즌에 비해 기대에 못미치는 수비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만인의 골리 슈왈쳐, 수비수 항겔란드의 몸값은 떨어지고 있습니다. 무실점은 개막전 포츠머스 이후 없습니다. 지난 시즌의 모습을 보여주기를 바랄 뿐입니다. 자모라는 원래 못미덥고, 기대를 해본다면 뉴캐슬에서 이적해온 미드진의 더프 정도..

헐시티..     리버풀(어)- 위건(홈)- 풀햄(어)
헐시티 안좋습니다. 지난 초반 포스는 없고, 후반 포스만 남았습니다. 헌트는 초반 두경기 골을 넣으며 팀을 이끌었지만 힘에 부칩니다. 지오반니의 깜짝 활약도 보이지 않습니다. 좀 더 힘을 내라구~

리버풀..     헐시티(홈)- 첼시(어)- 선더랜드(어)
초반에 2패를 당하며 위태로워 보였는데 그 후 연승하며 선두권에 올랐습니다. 화끈한 공격을 보여주지만 수비는 리버풀 답지 않은 모습입니다. 그러나 존슨은 2골 3어시로 엄청난 활약을하며 왜케 비싸징 했던 몸값이 더욱 껑충 뛰었습니다. 제라드는 결장없이 좋은 활약 보여주고있고, 카윗은 은근히 잘하고 있습니다. 배나윤은 헤드트릭도 하며 한경기 24점이나 올렸는데, 확실히 주전이 아니라서 주저하게 됩니다. 토레스도 꾸준히 골을 넣어주며 높은 점수 올려주고 있습니다.

맨시티..     웨스트햄(홈)- 아스톤 빌라(어)- 위건(어)
빅4를 넘어서 우승을넘보고 있는 맨시티.. 초반 무실점이였는데 아스날과 맨유를 상대로 많은 실점과 많은 득점을 했습니다. 레스캇이 들어온 수비진은 아직은 잘모르겠네요..  미들에선 오른손이 좋은 모습 보여주고있고, 배리도 보너스 점수를 많이 받으며 은근히 높은 점수 올려주고 있습니다. 아일랜드는 지난 시즌에 비해 저조하고, 값도 많이 비싸네요.. 공격진은 아데발이 잘하는데 출장 정지중이고, 막강한 주전들이 결장하면서 벨라미가 나오는데 쏠쏠한 활약 보여주고 있습니다만 지난 경기 팬을 폭해하면서 징계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맨유..     스토크 시티(어)- 선더랜드(홈)- 볼튼(홈)
번리에게 불의의 일격을 당했지만 아스날, 토튼햄, 맨시티를 차례로 물리치며 정상등극에 다가가고 있습니다.  퍼디와 비디치도 불안하고 맨유 답지 않은 수비력을 보여주고 있지만 좀 더 약체를 만나면 다시 극강의 수비를 보여줄 것을 기대해 봅니다. 맨유의 미들진은 로테이션을 돌리기에 현재 좋은 모습 보이고있는 긱스와 플레쳐는 쉽게 선택하기 어렵습니다. 일정이 좋지만 그래서 휴식을 줄 가능성도 크다고 봅니다. 공격진에 루니도 매경기 골을 넣어주며 득점왕 경쟁을 하고있습니다. 지난 시즌 솔찬히 점수 올려주던 베르바토프는 올시즌 잠잠합니다. 오웬은 근근히 골을 넣어주지만 확실한 주전이 아니라는 것이 큰 약점이죠..

포츠머스..     에버튼(홈)- 울브스(어)- 토트넘(홈)
포츠머스는 전패중입니다. 많이 출혈 했지만 영입은적었습니다. 네임벨류도 낮았구요. 겨울 이적시장 전까지는 좀 힘들어 보입니다. 이적생이 많은 만큼 아직 손발이 안맞을 지도 모릅니다. 무실점은 없었습니다. 수비수 카불이 2골로 그중 가장 좋은 활약을 했습니다.

스토크 시티..     맨유(홈)- 에버튼(어)- 웨스트햄(홈)
지난 시즌 후반부터 안정된 수비를 바탕으로 좋은 모습 보이는 스토크 시티입니다. 이번시즌도 나름 안정된 수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홈에서 웬만한 팀에게는 무실점을 기대해도 좋을 듯 합니다. 일정은 그리 좋아 보이지 않습니다. 소렌슨, 쇼크로스, 파예는 좋은 활약을 해줘서 인기있는 선수들입니다. 미들에선 델랍과 헤더링턴이 지난 시즌만큼의 활약을 보여주지 못하고 있습니다. 지난 시즌 후반에 날라다녔던 비티와 퓰러는 좀 잠잠하고, 지난 시즌 부진했던 킷슨이 살아나고 있습니다.

선더랜드..     울브스(홈)- 맨유(어)- 리버풀(홈)
이적시장에서 알찬 영입한 선더랜드는 벤트의 활약으로 준수한 성적을 올려주고 있으나 무실점 경기가 거의 없다는게 참 아쉽습니다. 안톤 퍼디난드와 터너가 분발해줬으면 합니다만 다다음 경기부터 어려워 질 듯합니다. 미들진에는 기대했던 말브랑케와 리차드슨은 부진합니다. 캐터몰은 준수한 활약 보이나 부상이였고, 레이드가 나름 활약하고 있습니다. 공격진은 벤트가 좋은 활약 보이며 득점왕 경쟁을 벌이고있고, 존스는 한경기 활약후 부진한 모습입니다.

토트넘..     번리(홈)- 볼튼(어)- 포츠머스(어)
리버풀을 잡으며 연승행진을 벌이다가 맨유와 첼시에게 패하며 잠시 주춤한 모습입니다. 토트넘은 수비가 강한 팀은 아닙니다. 강력한 상대를 만난것도 있지만 무실점 경기가 없습니다. 일정이 좋아지고 있으니 무실점을 기대해 봅니다. 미들진은 레논의 활약이 눈에 띕니다. 팔라시오스와 허들스톤은 많은 점수를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모드리치는 부상중입니다. 공격진은 데포의 활약이 눈에 띕니다. 일정이 좋고, 지난 시즌처럼 부상만 없다면 높은 점수가 기대됩니다.

웨스트햄..     맨시티(어)- 풀햄(홈)- 스토크 시티(어)
지난 시즌 중위권에 안착했지만 이번 시즌은 다소 부진합니다. 그러나 홈경기가 강팀과의 경기였고, 원정치고는 나쁘지 않은 성적이란 것에 위안을 삼아봅니다. 무실점이 많았던 것도 아니라 수비수는 업슨 외엔 기대하기 힘듭니다. 노블과 콜이 공격을 이끌며 활약을 보여주고 있습니다만 다소 아쉬운 느낌입니다.

위건..     첼시(홈)- 헐시티(어)- 맨시티(홈)
팔라시오스 이적 이후 내리막 길을 걷던 위건은 이번 시즌은 발렌시아도 없어서 조금 힘에 부치는 모습입니다. 이긴 2경기는 무실점을 기록하였지만 나머지 경기는 실점을 하였고, 맨유, 아스날에게는 총 9실점을 기록했습니다. 피게로아도 잠잠하네요.. 일정이 그리 좋은 편이 아니고, 딱히 눈에 띄는 선수도 없습니다. 로달예가는 첫경기 활약후 잠잠한 상태입니다. 가격이 그리 비싼편은 아니라 일정이 좋다면 기용해 보세요..

울브스..    
승격팀치고 역시 선전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위건전에만 무실점을 기록하였고, 맨시엔은 좀 비싼감이 있습니다. 미들진은 눈에 띄는 선수는 없고 공격진에 케오프(?) 선수가 무난한 활약하며 가격을 올리고 있습니다. 도일이 골을 기록하며 활약 의지를 보였고, 에방스-블레이크 선수가 부상에서 복귀했습니다.

Posted by Kelly Cook
,